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새살림봉사회, 독거노인과 경로당에 새 숨결

admin 기자 입력 2024.11.21 14:31 수정 2024.11.21 02:31

ⓒ N군위신문

군위읍 찾아가는보건복지팀과 새살림봉사회(회장 이정희)는 지난 20일 군위읍에 거주하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 가구를 방문하여 청소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이번 봉사는 거동이 불편해 스스로 생활 환경을 정리하기 어려운 어르신을 돕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봉사자들은 어르신의 생활 공간을 정성껏 정리하고 말끔하게 청소하며 쾌적한 환경을 되찾아 드렸다.

특히 청소가 예정보다 일찍 마무리되면서 봉사자들은 인근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이 손길 닿기 어려운 화장실과 냉장고까지 구석구석 깨끗이 청소하며, 그곳에 모인 어르신들에게도 소중한 정을 전했다.
ⓒ N군위신문

새살림봉사회 이정희 회장은 “청소를 마치고 어르신들의 밝아진 얼굴을 보며 오히려 저희가 더 큰 행복과 힘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숨결을 전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군위읍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은 위기사유로 생계유지가 어려운 가구, 가족구성원의 질병·노령·장애로 돌봄 부담이 과중한 가구, 의료 및 경제적 위기로 고독사 위험 가능성이 높은 1인 가구 등 보호가 필요한 가구에게 찾아가는 복지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내 공공·민간 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