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군위초, 3담꾼토론대회 은상·동상 수상

admin 기자 입력 2018.10.24 16:58 수정 2018.10.24 04:58

2018 군위 3담꾼 토론대회

ⓒ N군위신문

군위초등학교(교장 박미애)는 6학년 학생들이 지난달 10일 군위 3담꾼 토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총 8팀이 참가하여 ‘유기동물의 안락사는 정당한가?’ 라는 논제로 질문과 대화, 토론과 논쟁 등의 방법을 통하여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위초등학교는 초등부 토론대회에 2팀이 참가하여 각각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대회에 입상한 6학년 학생은 “토론을 통해서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고, 논리적으로 비판하는 태도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도교사 방민지 선생은 “학생들이 토론대회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자신의 의견과 생각을 설득력 있게 전달하고 상대의 의견을 경청할 수 있는 군위초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며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